통합검색

검색창 닫기

오륜TV오륜TV비메오비메오 유튜브유튜브 예배실황예배실황 VOD MP3
[2020-11-22] 주일예배
기도를 멈추지 마라
김은호 목사
본문말씀 : 열왕기상 18:43-46 
닫기 열기
  1. 43 그의 사환에게 이르되 올라가 바다쪽을 바라보라 그가 올라가 바라보고 말하되 아무것도 없나이다 이르되 일곱 번까지 다시 가라
  2. 44 일곱 번째 이르러서는 그가 말하되 바다에서 사람의 손 만한 작은 구름이 일어나나이다 이르되 올라가 아합에게 말하기를 비에 막히지 아니하도록 마차를 갖추고 내려가소서 하라 하니라
  3. 45 조금 후에 구름과 바람이 일어나서 하늘이 캄캄해지며 큰 비가 내리는지라 아합이 마차를 타고 이스르엘로 가니
  4. 46 여호와의 능력이 엘리야에게 임하매 그가 허리를 동이고 이스르엘로 들어가는 곳까지 아합 앞에서 달려갔더라
오륜설교나눔

닫기

열기

  1. 1 올라가 바다 쪽을 바라보았던 사환이 돌아와 했던 말은 무엇입니까? (43절b) 만일 당신에게도 이런 상황이 벌어진다면 당신은 어떻게 반응하시겠습니까?
  2. 2 사환이 여섯 번까지도 “아무것도 없나이다”고 말했을 때 엘리야가 사환에게 다시 했던 말은 무엇입니까? (43절c)
  3. 3 “일곱 번까지 다시 가라”할 때 여기 일곱이라는 숫자는 무엇을 의미하며 “일곱 번까지 다시 가라”는 말의 의미는 무엇입니까?
  4. 4 엘리야는 응답이 될 때까지 기도를 멈추지 않았습니다. 그렇다면 왜 우리도 기도를 멈추지 말아야 합니까? (삼상12:23절b; 살전5:17)
  5. 5 일곱 번째 올라갔던 사환이 황급히 뛰어내려와 엘리야에게 했던 말은 무엇입니까?(44절a)
  6. 6 엘리야는 손 만한 작은 구름을 보며 실망하지 않았습니다. 엘리야는 손 만한 작은 구름을 통해 무엇을 보았습니까?
  7. 7 하나님은 많은 경우 기도의 응답에 앞서 손 만한 작은 구름을 먼저 보여 주십니다. 그렇다면 오늘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보여주신 손 만한 작은 구름은 무엇입니까?
함께 기도합시다
⓵ 다니엘 기도회가 끝났지만 엘리야처럼 기도를 멈추지 않게 하소서.
⓶ 손 만한 작은 구름을 먼저 보게 하시고 그 작은 구름을 통해 하나님께서 행하실 일을 미리 보며 감사하게 하소서.
⓷ 다니엘 기도회 때 받은 은혜를 홀로 간직하지 않고 나눔을 통해 하나님을 자랑하는 간증의 주인공이 되게 하소서.
닫기
  • 나눔지 작성 후 저장하려면
    로그인이 필요합니다
  • 회원가입
  • 내용 인쇄 또는
    이메일로만 보낼 수 있습니다
  • 작성하기
  • 한국어

열기

닫기

SNS

TOP